C
- 절차지향적 언어
- 컴파일러 언어 (기계어로 변환된 후 실행 )
- Low Level 언어 ( 어셈블리어 수준으로 하드웨어 제어 가능 )
- 시스템 자원을 개발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음
- 시스템과 하드웨어 제어, 운영 체제 개발 등의 영역에서 주로 사용
C++
- 컴파일러 언어
- 객체지향 언어
- 엄격한 타입 체크
- 개임 개발에 많이 사용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코드의 재사용성을 높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하는 등 생산성을 높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음
JAVA
- 객체지향 언어
- Garbage Collection 지원
- 인터프리터와 컴파일러를 모두 사용
- 웹 서비스 개발,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주로 사용
Javac(Java Compiler)를 이용해 소스코드를 .class 파일로 컴파일하고,
이후 JVM의 인터프리터에서 바이트코드를 한 줄씩 읽어 실행
Python
- 객체지향 언어, 스크립트 언어, 인터프리터 언어
- 동적 타입 언어 (변수의 자료형은 코드가 실행되는 시점에 결정)
- 플랫폼 독립적 언어 (OS에 따라 컴파일 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)
- Garbage Collection 지원
- 딥러닝, 빅데이터, AI 개발 등에 사용
인터프리터 언어
실행 시점에서 코드를 해석하고 즉시 실행하는 언어
(별도의 컴파일 단계가 필요하지 않으며, 소스 코드를 직접 실행하는 방식으로 동작)
ex) Python, Ruby, JavaScript, PHP 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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